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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코로나 19 대응을 위한 정기고사 운영 방안
작성자 김소형 등록일 21.06.09 조회수 384

2021년 코로나 19 대응을 위한

정기 고사 운영 방안

고사장 운영

  (일시적 관찰실 운영) 시험 도중 발열, 호흡기 증세가 나타난 학생 발생 시 보건실로 인계하여 건강상태 확인 후 별도 일시적 관찰실에서 학부모에게 연락, 119 인계 시까지 학생 대기

  (별도 시험실 운영) 기저질환자 등을 위한 별도의 시험실 운영 계획을 수립하여 응시 지원

- 등교중지 대상 학생은 응시를 희망하는 경우에도 시험에 응시할 수 없음

- 고위험군 학생 정상적으로 수업에 참여하는 학생이 응시를 희망하는 경우는 기존 교실에서 시험에 응시

- 고위험군 학생을 비롯한 감염우려로 가정학습(교외체험활동) 중인 학생이 응시를 희망하는 경우는 학교의 여건을 고려해, 별도의 시험실 운영 가능

결시생 성적처리

- 평가에 응시하지 않은 학생은 결시 처리하는 것이 원칙임

- 등교중지 등으로 인한 미응시 학생의 인정점 부여 기준(산출식)은 학업성적관리규정

에 의거하여 처리함.

정기고사 기간 중 비상상황 대처

  (지필평가 중 비상 상황 대처) 확진자 발생 등의 사유로 지필평가를 중단하게 될 경우, 평가의 연기 또는 평가방법을 조정(비율조정, 수행평가로 대체 등)

- (협의 절차) 지필평가 중단으로 인한 평가의 대체 방법은 교과협의회와 학업성적관리위원회를 거쳐 학교장이 결정

- (상황 보고) 평가를 중단하게 될 경우, 교육(지원)청에 즉시 유선으로 정보 공유

[상황별 성적처리 방안 예시]

분류

대응 방안(예시)

후속조치 및 인정점

부여(예시)

확진 받은 학생 발생

 

(학교) 이후 지필평가 중단

(해당 학생) 등교 중지

 

(학교)

- 방역조치 등 상황 완료 후로 지필평가를 연기하거나 평가 방법 등을 조정

격리 통지 받는 학생 발생

 

(학교)사태의 심각성 여부를 고려하여 이후 지필평가 중단 혹은 실시 지속 여부 판단

(해당 학생) 등교 중지

 

(학교) 지필평가 지속 경우,

- (해당 학생) 출석인정 및 100% 인정점 부여

(학교) 지필평가 중단 경우,

- 상황 완료 후로 지필평가를 연기하거나 평가방법 등을 조정

실거주를 같이하는

동거인이 격리

통지를 받은

학생

 

 

의심증상자(발열, 호흡기증상) 발생

 

(학교) 지필평가 지속

(해당 학생)

- 보건실에서 건강상태 확인

- 대기실에서 대기 후 학부모에게 학생 인계

 

(해당 학생)

- 출석인정 및 100% 인정점 부여

고위험군학생

 

(학교) 일반교실활용 또는 별도 시험실 운영으로 시험기회 제공

 

(해당 학생)

- 질병 결석: 80% 인정점 부여

감염우려자

(고사기간 전,후 교외체험학습 신청 학생)

 

(학교) 별도 시험실 운영으로 시험기회 제공

 

(해당 학생)

- 질병 결석 및 기타결석: 80% 인정점 부여

- 기타사유: 미인정 결시에 해당하는 인정점 부여

단순 감염우려자

(학교) 일반교실에서 시험

유의사항: 동거인이 격리 통지를 받은 즉시 동거인과 접촉 없이 별도 시설에서 격리하는 경우, 학생은 등교 가능이므로 일반시험실에서 시험응시가 가능함.

202169

태 화 중 학 교 장 (직인생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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